언론보도

RiceChef의 각종 언론보도 입니다.

'무한 진화'하는 김밥…이건 요리야~ (출처 : 메트로)

작성자
라이스쉐프
작성일
2018-05-02 15:06
조회
153




▲ 스쿨푸드의 '마리 김밥'




간편식의 대명사인 김밥. 하지만 최근 소비자들의 경향은 김밥 하나를 먹더라도 뭔가 있어 보이면서 색다른 맛을 원하고 있다. 이에 딸 관련 업계에선 매스티지 열풍까지 가세한 프리미엄 콘셉트의 김밥 제품 출시해 눈길을 끈다.

먼저 스쿨푸드의 '마리'는 꽃을 닮았다 해서 블루밍 마리로 이름 붙여졌다. 한 송이 예쁜 꽃처럼 피어나는 모양새를 갖고 있으며 한입에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인기몰이 중이다.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신동진 쌀과 청정지역 완도 김, 스페인산 최고급 오징어 먹물을 사용한다. 스쿨푸드의 비법 짱아치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에그마리부터 멸치·참치·볶음김치·베이컨 마늘·고추멸치·오징어먹물·날치알·불고기·스팸까지 다양한 종류를 골라 맛 볼 수 있다.

김밥을 좋아하는 사람은 한 번쯤 찾아가 보았다는 30년 전통의 '방배김밥'은 명성에 걸맞게 입구부터 긴 줄이 그 인기를 증명해준다

속 재료로 시금치 대신 부추가 들어가고 볶은 유부를 아낌없이 넣었다. 볶은 유부를 넣은 김밥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고기가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기 맛이 난다.

웰빙 김밥의 넘버원으로 불리며 수많은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는 '압구정 리김밥'은 밥은 얇게 깔고 실하게 꽉 찬 속 재료로 승부를 건다. 이 곳의 '매콤 견과류 김밥'은 아삭한 오이의 신선한 식감과 오독오독 씹히는 멸치·견과류 조림의 달콤한 조합에 매콤하고 알싸한 청양고추의 맛이 더해져 매력적이고 끝 맛이 개운하다.

'고집쟁이 김팔이'에서는 산 처리를 하지 않은 장흥 무산김만을 사용하는 것을 고집하며 별도로 판매하기도 한다. 이 매장의 '모듬 메가 김밥'은 성인 여성의 팔뚝에 버금가는 크기를 자랑하는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쫀득한 떡갈비와 불고기, 바삭한 왕새우튀김과 돈까스, 고소한 참치, 신선한 계란과 야채들까지 메인 재료들을 모두 함께 돌돌 말아한 번에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이색적인 이름의 '로봇김밥'에서는 고객들의 웰빙 니즈에 맞추어 당분·염분·지방을 낮춘 건강김밥은 건강에도 좋고 깔끔한 맛으로 찾는 이가 줄을 서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생와사비 참치 마요 김밥, 다소 느끼할 수 있는 참치마요 김밥에 고추냉이를 넣어 끝 맛을 개운하게 잡아준다.